소비가 적은 경우에도 혜택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에게 맞는 카드
기존 카드의 구멍을 메울 세컨드카드
김영식(가명) 씨는 서울의 모 4년제 대학교에 다니고 있는 대학생이다. 지방에서 올라온 그는 쓸 수 있는 생활비가 부족하다. 물론 부모님의 도움과 아르바이트도 하고 있지만, 서울에서 부모님의 도움없이 생활하는게 쉽지 않다. 집세도 적은 편이 아니기 때문이다.
나름대로 절약한다고는 하지만 식비 등을 포함해 30만원 남짓 쓴다. 보통 카드들은 매월 30만원 이상을 써야 하는데, 영식씨에게는 맞지 않는 카드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영식씨에게 적당한 카드는 어떤카드가 있을까.
매월 일정금액을 쓰지 않고도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연회비도 저렴한 카드. 그런카드가 영식씨에게는 필요하다. 영식씨가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를 꼼꼼히 따지던 중 딱 맞는 카드를 발견할 수 있었는데...
1. 삼성카드4
무조건 0.7%
10만원이상 1%
영화 2,500원 할인
위에서 언급한 김영식 씨에게 가장 필요한 카드가 무조건 할인카드입니다. 씀씀이가 많지 않은 대학생들이나 새내기 직장인들에게도 일정혜택이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제가 제일 선호하기도 하는데요. 저도 대학생과 새내기 직장생활을 하면서 씀씀이도 크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부모님하고도 같이 살다보니 한달 카드 사용량이 20만원에서 30만원정도였습니다. 근데 30만원 미만으로 혜택을 주는 카드는 별로 없다시피 합니다.
그런 분들은 무조건/무실적 할인카드를 쓰는 것이 최선입니다. 그중에 하나가 삼성카드 4인데요. 삼성카드 4의 가장 댚적인 혜택은 연회비 5,000원이면서 무조건 0.7% 할인된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적립이 잘 된다고 해도 할인되는 카드보다 간편하지는 않아요. 또한 10만원 이상 결제시 1%할인이 되고, 1만원 이상 영화결제시 2,500원이 할인됩니다. 삼성카드4의 조건을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2. 무조건 할인
전가맹점 0.7%할인
사용한 금액에 대해 무조건 0.7% 청구할인됩니다. 단, 무이자할부, 세금, 대학등록금, 선불카드 충전 등의 경우 할인에서 제외되니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만원이상 결제시 1% 할인
10만원이상 결제시 1%할인
건당 결제한 금액이 10만원이상일 경우 1% 청구할인됩니다. 제외조건은 0.7% 할인건과 동일합니다. 무이자 할부 등의 건은 할인되지 않습니다. 이 카드를 무이자할부 때문에 쓰는 것이 아니라면 할부는 하지 않는게 정답일 듯하네요.
정동극장
3. 영화관 2,500원 할인
모든 영화관 1만원이상결제시
2,500원 결제일 할인
모든 영화관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시, 결제금액에서 2,500원을 청구할인합니다. 건당 1만원인 이유는 조조할인과 중복할인을 막기위한 것으로 보이고요. 영화금액이 많이 올라서 조조가 아닌 경우에는 혼자봐도 1만원인 것을 감안하면 혜택받는건 쉬울듯하네요. 가령 영화금액이 11,000원인 경우에는 2,500원이 할인되어 영화를 8,500원에 볼 수 있습니다.
직전3개월 월평균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이 10만원 이상 시 제공됩니다. 보통은 전월 실적으로 요구하는데 3개월 월평균이면 상당히 관대한 편입니다. 3개월 중에 1개월을 5만원 쓰고 2개월에 5만원을 쓸 경우, 3개월째 20만원을 쓰면 조건을 만족한다는 뜻이니까요. 조건이 후한편입니다.
4. 기타 서비스
2~3개월 무이자할부
사용건당 5만원 이상일 경우 2~3개월 무이자할부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해외이용금액은 적용되지 않으며, 무이자할부 이용시 할인 혜택은 제외됩니다. 가령 아마존 쇼핑몰에서 10만원씩 구입해도 무이자 할부는 없다는 뜻입니다. 근데 아마존에서 할부해도 0.7%은 적립되나 궁금할 수 있는데, 할부수수료가 더 비쌀 것같아서 그 궁금증을 접어두려고 합니다.^^
삼성 스포츠 할인
삼성 야구단, 축구단, 농구단 경기를 보면 2,000원 ~ 4,000원씩 할인됩니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 혜택에 솔깃할 수 있겠군요. 현장할인, 예매할인 모두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