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페이지 로딩중...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아직 안 떴으면
조금더 기다려주세요!!
🐶🐯🐹🦁🐰
✔aiiix blog Korea
안녕하세요! 마플리의 종합정보 블로그입니다!
오메가3의 효능 및 주요식품

오메가3는 혈액순환에 되는 성분으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이지만, 자체적으로 만들 수 없는 성분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몸에 구성되는 오메가3는 모두 어유 등의 섭취를 통해 얻어집니다. 종합비타민과 더불어 우리가 반드시 섭취해야하는 성분에 반드시 들어갈 정도입니다. 에스키모인들은 심장병에 걸리는 경우가 일반인에 비해 드문데, 그것은 에스키모인들이 생선을 많이 섭취하고, 이로 인해 오메가3를 많이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오메가3가 혈전 생성을 막고,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을 주어 심장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주로 연어, 참치, 고등어 등에 많이 들어 있고, 호두 들기름 등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생선기름을 통해서 얻어지는 특성으로 인해 오메가3 영양제는 모두 연어나 멸치 등을 기본으로 만들어집니다. 특히 멸치는 먹이사슬의 최하위라는 특징으로 인해 중금속등이 연어등 상위포식자에 비해 적게 들어 있어서 안전하다고 합니다.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는 주요식품

 

1. 고등어

고등어는 보통 DHA가 많이 함유된 제품으로 먹으면 머리좋아진다고 하는 등푸른 생선의 대표선수입니다.^^ 그와 더불어 EPA 또한 많이 들어 있어요~ 오메가3를 섭취한다고 한다면 EPA, DHA 함유량을 확인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고등어는 맛도 제일 좋은 것같아요~ 고등어 구이만 있으면 밥 한끼 뚝딱! 저녁에 고등어 먹으면 좋겠네요.

2. 연어

세계10대 푸드로 선정된 생선으로, 붉은 살코기로 역시나 구워먹으면 독특한 맛이 납니다. 붉은 살 생선이지만 프라이팬에 구우면 흰색으로 변합니다~ 구울때는 껍데기가 있는 면을 먼저구워서 껍데기를 벗겨내면 껍데기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아니면 요즘에는 참치캔처럼 연어캔도 많아서 먹기도 편합니다. 참치보다 고급스러운 맛이 매력적이네요. 예전과는 달리 연어도 먹기가 아주 쉬워졌습니다. 많이 많이! 드세요!

 

3. 참치

어머어머 제가 제일 좋아하는 참치가 왔어용~ 배고플때 밥한공기에 참치만 있으면 밥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우리가 먹는 참치의 90% 이상은 참치캔으로 접하고 있어요~ 고추참치, 불고기참치등 양념이 잘되어 있는 참치는 우리들의 영양친구(?)입니다. 참치도 오메가3, DHA 같은게 많아서 혈전 방지 및 혈행개선에 큰도움이 됩니다.

그밖에도 들기름이나 호두 등 견과류에도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저도 집에서 참기름대신에 들기름을 많이 써서 조리를 하고 있습니다.

4. 영양제

음식으로 섭취하면 제일 좋겠지만, 오메가3가 많은 음식들은 보통 상위포식자로 중금속에 미량이라도 오염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임산부, 유아, 노약자 등 미량의 중금속이라도 조심해야 하는 경우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약은 소프트캡슐형으로 보통 약보다 조금 크지만, 안전하게 오메가3를 섭취해야하는 경우에 가장 추천드릴만한 방법입니다. 물론 추출생선은 연어나 참치같은 상위포식자의 오메가3보다는 멸치나 정어리 등의 하위 포식자의 오메가3를 더 추천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