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페이지 로딩중...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아직 안 떴으면
조금더 기다려주세요!!
🐶🐯🐹🦁🐰
✔aiiix blog Korea
안녕하세요! 마플리의 종합정보 블로그입니다!
보험비교 사이트 BEST 3

보험에 대해 궁금하기는 하고, 보험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데 어떤 보험이 나에게 제일 잘 맞는지 알기가 힘드네요. 그래서 제가 보험비교 사이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깔끔하게 잘되어 있어서 좋은 것같습니다. 구글에서 '보험비교'로 검색해서 나온 순서입니다. 정답검색은 구글이 제일 좋은 것같습니다. 네이버 다음에서 검색하면 블로그 카페 글부터 나오는데.. 구글이 이래서 좋습니다.

제가 말씀드릴 BEST 3 사이트는 인스밸리,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몰입니다. 이런 분야의 시장은 진입장벽이 높고 운영진들의 노하우가 많이 필요하기에 많은 사이트를 둘러보는건 크게 의미가 없어보입니다. 우선 보험비교서비스 3곳에서 노하우를 얻고 다른 곳을 둘러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인스밸리

2000년 7월 설립한 보험비교사이트
가격비교, 컨설팅, 재테크정보 제공

인스밸리는 2000년 7월 삼성그룹의 보험전문가 20여명이 설립한 인터넷 기반의 보험전문사이트입니다. 현재 시뮬레이션과 전문가 상담을 통한 컨설팅 서비스. 각종 보험상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인스밸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파격적 가격의  상품을 구비한 온라인 보험쇼핑몰, 보험 및 재테크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 인스밸리 화면의 일부인데요. 이 사이트가 보험비교의 원조격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클릭 몇번으로 가입하고 싶은 보험들의 월보험료, 보장금액 등을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추천 보험도 있어서 소비자가 쉽게 선택할 수 있게 했고요. 보험 잘 고르는 방법이나 온라인 보험상담 등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제공해야 하는 핵심적인 기능이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2.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양대 보험협회에서 운영중인
최저보험료비교사이트

2015년 11월 30일 개설된 사이트로, 운영주체는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 협회입니다. 공신력있는 업체에서 보험비교를 해드리는 만큼 믿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상품 등에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게 목적으로, 회사별보험료 및 보험 보장내용을 비교하고 가입경로도 안내하고 있습니다.

 

근데 단순 검색 및 나열식으로 나와 있어서 가격비교 외에는 정보를 얻는것이 쉽지 않습니다. 협회에서 운영하는만큼 중립성이 중요할테니까요. 보험가격이 저렴한 것을 찾는다면 최고의 사이트이지만, 그 외에의 경우는 딱히 제공하는 내용이 보이지 않아, 보험을 선택한 후 해당 보험사에 직접 들어가서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3. 보험몰

보험비교 재무설계 사이트
경영대상 등 많은 수상경력

보험서비스과 재무설계를 메인으로 하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한국경제 주최 2017년 고객감동경영대상 재무/보험부문 수상경력이 있고 그 외에도 많은 수상경력이 있다고 하네요. 상을 받은만큼 좋은 업체인것처럼 보입니다.

보험몰에는 크게 3가지의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책임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 CS팀(계약관리팀)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둘째, 실시간으로 보험료를 계산할 수 있어서 내가 몇년동안 얼마를 내야하는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셋째, 국내 생명보험, 손해보험사의 100여개의 엄선된 상품을 선정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4. 마무리

보험 비교사이트는 좋은 보험을 찾아서 추려내는게 핵심입니다. 그 다음 개개인에게 맞는 보험도 추천해야 좋은사이트인데 위에 언급한 3개 사이트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협회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는 자신이 보험에 대해 어느정도 잘 알고 있고, 설계사의 도움없이도 좋은 보험을 골라낼 자신이 있는 분들께 추천드리고요. 전문사이트들은 오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보험비교 사이트 주소모음

- 인스밸리 사이트
-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사이트
- 보험몰 사이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