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페이지 로딩중...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아직 안 떴으면
조금더 기다려주세요!!
🐶🐯🐹🦁🐰
✔aiiix blog Korea
안녕하세요! 마플리의 종합정보 블로그입니다!
실손보험 가입 전 주의사항

질병 또는 사고로 인한
치료비 보상 보험

실손보험이란 질병 또는 사고로 병원 치료시 실제로 쓴 치료비의 일부를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급여항목의 경우, 건강보험에서 보장하는 금액을 제외한 금액 모두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비급여항목은 일부에 한해서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실손보험에 가입하고 있는데요. 내용이 단순하고 이해하기 쉽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런데 아무리 만만해 보이는 실손보험이라도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을 해야하는데요. 실손보험 가입전에 주의해야하는 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1. 급여항목이란?

급여항목 : 건강보험O
비급여항목 : 건강보험X

급여항목이란 건강보험에서 지원하는 항목, 병원비가 저렴합니다. 감기부터 암 치료까지 건강보험에서 지원하는 항목은 엄청나게 많습니다.비 급여항목은 건강보험에서 미지원하는 항목으로 병원비가 다소 비쌉니다. 성형수술 등 치료목적이 아닌 경우나 새로 도입된 기기를 사용해서 치료하는 경우 등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2. 중복가입 불필요

특정 보험 상품처럼 정액지급이 아니라, 실제로 쓴 비용에 대해서만 보상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군데 가입한다고 해도 한군데에서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비를 쉽게 보상해주는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비급여항목은 일부만 지원

급여항목은 건강보험에서 제외하는 부분이 많아서 최대 90%까지 지원합니다만, 비급여항목은 지원률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또한 가입시기에 따라 비급여 지원비용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16년 1월1일 이후 가입한 경우, 비급여도 80~90%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만, 2015년 12월 31일까지 가입한 경우는 비급여항목은 40% 보상을 받게 됩니다. 저도 예전보험이라 비급여항목의 보상비율이 40%였던 기억이 납니다.

4. 실손보험 할증가능성

실손보험으로 병원비를 보상받은 후, 보험료가 할증되었던 분들이 일부 있습니다. 저도 보험료가 상당히 할증되었는데요. 제가 독감으로 병원에 5일 입원한 후에 30만원 정도 보험료를 지원받은 적이 있었는데, 몇달뒤에 보험료가 쑥쑥 올라서 1년만에 1만원 가까이 보험료가 올랐습니다. 보험료가 월2만원정도였던 것을 감안해보면 상당히 많이 올랐습니다.

그러니 보험사는 우리의 친구가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거기도 회사에요 손해보면 못버텨요^^ 저도 실비보험을 들어보고, 병원비도 지원받고 나니까 알겠더라고요. 자동차보험도 사고 보상을 받으면 할증하는데 실손보험도 마찬가지입니다.

5. 실손보험 가입필요성

실손보험은 100세까지 의료실비를 지원하는 만큼 지원액도 적습니다. 병과 관련해 실제로 청구된 비용만 지원받을 수 있고 보상금액도 적습니다. 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현금으로 부담해도 부담은 크지 않은 편입니다. 남들이 가입하고, 광고에서 가입하라고 해도 신중하게 고려해서 좋은 보험을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