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페이지 로딩중...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아직 안 떴으면
조금더 기다려주세요!!
🐶🐯🐹🦁🐰
✔aiiix blog Korea
안녕하세요! 마플리의 종합정보 블로그입니다!
신용카드 이용한도와 신용등급과의 관계

한때 저도 신용카드 이용한도를 일부러 낮게 잡았습니다. 제가 카드를 분실해서 어떤 사람이 그 카드로 돈을 펑펑 쓸 수 있다는 걱정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굳이 신용카드를 많이 쓰는 것도 아닌데 굳이 그렇게 한도를 높게 잡아야 하나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일부러 신용카드 한도를 낮게 잡는 분들의 생각은 저와 거의 같을 겁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신용카드를 한도에 가깝게 사용하는 것이 신용도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한도보다 최대한 낮게 카드를 사용해야 신용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신용사들은 카드 한도를 카드를 쓸 수 있는 능력치로 간주하기 때문인데요.


출처 : gettyimagesbank

카드한도를 높여야 하는 이유

카드한도 대비 카드 사용금액 비율이 높으면, 카드 사용능력치에 비해 카드사용을 너무 많이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그래서 신용평가사들은 사용자들에게 신용카드 한도 대비 40% 이하를 사용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그 점을 관련 커뮤니티에서 확인하고, 제가 가지고 있는 카드의 한도를 모두 최대치로 높여놨습니다.

또한 한번은 목돈을 써야할 일이 생기는데 그때 갑자기 신용카드를 한도를 높이려면 너무 번거로워집니다. 평소 한도가 엄청나게 높다면 별문제가 없었을텐데, 카드사에 카드 한도 일시상향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저도 자동차를 구입할 때 신용카드로 구입했는데, 당시에 신용카드 한도를 일시적으로 높이는데 며칠 걸렸네요. 물론 딜러 아저씨가 알아서 해줘서 크게 신경은 안 썼지만요^^

솔직히 살아가면서 최대 10년에 한 번은 목돈 쓸 일이 생깁니다. 이사를 가도 온갖 가구나 살림살이 등을 신용카드로 구입할테고, 새집에서 적응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씀씀이도 생기잖아요~ 마지막으로 낭비벽있는 사람은 카드 한도를 제한할게 아니라 월급통장을 부모님이나 와이프에게 맡기는게 맞습니다. 평소에 낭비벽이 없는 분은 카드 한도를 최대치로 올려도 절대 카드사용금액이 변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로 신용등급을 높이는 방법


출처 : gettyimagesbank

1. 신용카드 한도를 최대한 높인다. 신용카드 한도가 높은 건 부의 척도이기도 합니다. 본인의 경제적위치를 신용한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신용카드 사용금액을 높인다. 양대 신용평가사중 한 군데는 너무 적게 사용해도 신용등급을 올리기 어렵습니다. 최소 100만원 이상을 사용한다. 기혼자라면 100만원은 어렵지 않게 사용할 듯하고, 혼자사는 분이라면 사람에 따라 다를 듯하네요~ 당연하겠지만,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 과소비를 하는것은 어리석은 짓입니다. 기혼자가 아니라면 자신의 상황에 맞게 신중하게 판단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