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페이지 로딩중...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아직 안 떴으면
조금더 기다려주세요!!
🐶🐯🐹🦁🐰
✔aiiix blog Korea
안녕하세요! 마플리의 종합정보 블로그입니다!
해피머니 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알게 모르게 쓰임이 많아요. 배달의 민족에서 포인트 계산이 가능하고, 책도 구입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해피머니 상품권 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이하 네이버페이)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페이 충전은 상품권을 수수료 공제없이 쇼핑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입니다. 이래서 네이버 네이버하나 봅니다. 참 관대하시네요^^

참고로 네이버페이로 전환한 상품권 3종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해피머니 상품권
②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③ 틴캐시(게임상품권)

그외의 상품권은 네이버페이 전환이 불가능하니 네이버페이 전환목적으로 상품권을 구입하는 분들은 이점 주의하시고 상품권을 구입할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래는 3개 상품권을 통합해 포스팅하려고 했으나 과정이 조금씩 달라 혼란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어 해피머니상품권을 네이버페이로 전환하는 방법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머지 2종 상품권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도 나중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1. 우선 해피머니 상품권을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구입합니다. 티몬이나 위메프, 지마켓 같은 곳을 가보면 해피머니상품권을 할인해서 파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지마켓, G9, 옥션에서는 해피머니를 상시로 9%로 할인 판매합니다. 단, 스마일페이 계좌이체로만 구입가능하며, 3개사 통합한도 50만원입니다. 그리고 위메프나 티몬등에서도 카드 구매가 가능합니다.

2.  해피머니 상품권을 이용해 상품권 포인트로 전환합니다.

각 상품권의 웹사이트로 들어가면 문화상품권을 온라인 사용만 가능한 상품권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물론 회원가입해서 각 사이트에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 (PC)해피머니 상품권 주소 : http://www.happymoney.co.kr/

- (스마트폰)해피머니 상품권 어플 설치

3.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합니다. 해피머니같은 경우는 PC로그인 방법이 까다롭고 충전시 6자리 숫자로 된 임시비번을 요구하기 때문에, 어플을 깔지 않으면 포인트 사용이 엄청 불편합니다. 어플을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나 앱스토어(아이폰)에서 받은 후 로그인까지 해놓으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방법만 설명하겠습니다. PC버전 설명은 다른 블로거에게 토스하겠습니다. ㅋㅋ

4.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네이버페이 사이트로 이동후 포인트를 클릭하고 가운데에 있는 충전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팝업창이 뜨는데요.

5. 전환할 금액을 우선 입력합니다. 참고로, 세 가지 상품권(문화상품권, 해피머니, 틴캐시) 월 통합한도는 10만원입니다.(1개월 기준 1일~말일) 예를 들어 이번달에 틴캐시로 7만원을 이미 전환했으면, 해피머니로는 3만원 이하 금액으로만 전환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여기서 10만원을 입력하겠습니다.

6. 아래 화면에서 '일반결제'→'상품권' 클릭합니다. 세 가지 상품권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문화상품권(컬쳐랜드), 해피머니, 틴캐시입니다. 그중에 우리는 '해피머니'를 선택하고 다음 작업을 계속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해피머니 포인트 조회와 사용이 가능한데요. 해피머니는 임시비밀번호 6자리를 사이트 또는 어플에서 받아서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어플을 실행한 후 결제 비밀번호 버튼을 눌러 임시비밀번호 6자리를 발급받습니다. 1시간동안 사용할수 있어요. 그 비번을 기억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란에 6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남은 포인트를 조회합니다.

 

7. 남은 포인트를 확인한 후에, '☑ 위 구매조건 확인 및 결제진행에 동의'에 체크하고 +충전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마지막으로 포인트가 정상적립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네이버 알림으로 충전성공을 알려주니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잡해보일 수 있지만, 몇번 연습을 하다보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여러 번하니까 술술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알뜰한 온라인쇼핑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