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페이지 로딩중...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아직 안 떴으면
조금더 기다려주세요!!
🐶🐯🐹🦁🐰
✔aiiix blog Korea
안녕하세요! 마플리의 종합정보 블로그입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걸릴 수 있는 질병과 그 대처법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밖에 나가기 쉽지 않습니다. 매일같이 미세먼지가 최악이고, 집밖으로 나가지말라는 미세먼지앱의 경고를 보면 날이 좋으면 뭐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주말에 놀러가서 언덕에서 앉아 있으면 시야가 참 좋지 못합니다. 경치는 좋은데, 뿌옇게 보여서 좋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걸릴 수 있는 병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막연히 몸에 안 좋다는 생각을 하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걸릴 수 있는 질환이 여러가지가 있어서 깜짝 놀랐네요. 밖에 나갔다 온뒤에는 반드시 샤워를 해야겠어요.

미세먼지가 일으킬 수 있는 질병은 크게 다섯가지가 있습니다. 중국에서 많이 날아오는 미세먼지가 상당히 문제입니다. 사드로 막 괴롭히더니만, 미세먼지로도 장난 아니게 괴롭히네요. 사람과 환경 둘다 문제입니다.

출처 : 질병관리본부 블로그

1. 알레르기 결막염

안좋은 초미세먼지가 눈을 자극하게 되면, 눈이 붓거나 알레르기 자극을 받게되죠~ 심한 경우 안대를 해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시력저하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저도 눈이 자극을 받아서 그런지 눈에 빨간 핏줄이 보이기도 합니다.

2. 알레르기 비염

저 포함해서 많은 분들이 알레르기 비염에 시달리고 있더군요~ 오염된 미세먼지가 콧속으로 들어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면 비염이 발생합니다. 못 쉬어서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에도 알레르기 비염이 많이 발생하니 평소에 건강관리를 잘해야겠습니다.

3. 중이염

미세먼지가 중이염을 일으키는 것은 코와 중이가 이관을 통해 연결되어 있다고 합니다~ 귓구멍도 있고 하니 미세먼지가 너무 심하면 중이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모두 염증반응 정도였지만, 아래부터는 심각하네요. 이미 보셨겠지만요 후덜덜 8ㅅ8

출처 : 질병관리본부 블로그

4. 탈모

머리가 빠진답니다 ㅠㅠ 안그래도 머리가 술술 잘 빠지는데 미세먼지가 대머리까지 만든다니! 진짜 화가 나네요. 중국애들 공기관리 좀 합시다 좀.. 베이징가면 거기가 사람이 사는 곳인가 의문스러울 정도로 미세먼지 때문에 한치앞도 안보입니다. 시진핑 주석님은 이런거 관리 안하고 뭐하시는지.

5. 호흡기 질환

인후염, 부비동염(축농증), 폐렴, 천식 등.. 이름만 들어도 무서운 온갖 호흡기 질환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야근을 많이 해 면역력이 약해졌거나, 밖에서 일하는 분들이라면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겠네요.

6. 미세먼지 대처법

제일 먼저 미세먼지가 매우 나쁠 경우 야외활동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또한 집에 들어가면 반드시 샤워를 해서 몸에 묻은 먼지를 씻어내야 합니다. 그리고 야외활동을 할때는 반드시 미세먼지용 마스크를 껴서 먼지가 호흡기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고요. 물도 많이 많이 마셔서 먼지가 호흡기에 적게 들어가게 해주세요.

  Comments